파수꾼(이사중입니다)

자꾸 넘어지는 엄마, 신경과에서 뇌MRI 찍고 오다+뇌MRI 비용 본문

건강

자꾸 넘어지는 엄마, 신경과에서 뇌MRI 찍고 오다+뇌MRI 비용

hwriter 2023. 1. 19. 17:48

정신과약 부작용일수도 있다고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그랬는데

동맥경화,고지혈증이 있다보니 뇌경색,뇌졸중 등이 걱정되서 신경과를 다녀왔다.

뇌MRI를 찍었다.혈관도 같이 보는 거라고 했다. 

기계가 좋아져서 그런지 20분밖에 찍는 시간이 안 걸렸다.

2차 병원이었는데 비용이 70만원 정도 했다. 보험 적용이 안된다고.

자기가 원래 근무하던 대학병원에서는 140만(~200만)원 정도 했었다고 신경과 의사가 말해서

그냥 큰 맘 먹고 찍었다.

소뇌가 좀 줄어든 것 같지만, 전반적으로 크게 문제될 건 없어보인다고 했다.

그럼, 정신과약 문제인가. 신경안정제...??

암튼 뇌혈관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니 다행이다. 

저체중이라 그럴 수도 있을래나. 몸무게가 40kg도 안 나가니까.

근데 내가 보기엔 엄마가 로코모티브 증후군인 것 같은데, 그게 소뇌랑 관련있는지 검색해봐야겠다.